종합 부동산 서비스 ‘방부장’이 쉽고 간편한 무료 매물 등록부터 발 빠른 부동산 최신 정보까지 모두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방부장 PC 서비스를 모바일에 이어 정식 오픈했다.
기존 방부장 모바일 서비스 운영을 통해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, 모바일/PC 접속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양질의 부동산 정보를 검색하고 등록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플랫폼으로 방부장을 자리매김 시킨다는 계획이다.
실거래가부터 주변 업종분석까지, 매물 특성에 맞는 알짜배기 정보들이 가득!
먼저, 부동산 서비스로서 방부장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이나 공인중개사가 직접 작성한 매물정보 외에도 다양하고 정확한 공공 DB 정보들이 주거 또는 수익형 부동산 각 매물의 특성에 맞춰 자동으로 스마트하게 제공된다는 점이다.
아파트/주택/원룸/오피스텔/쉐어하우스의 경우 실거래가, 학군정보, 주거인구, 전용면적, 준공년도, 세대수, 난방방식, 주차, 교통정보, 관리비 등 핵심적인 주거 정보들이 확인 가능하며
상가점포/사무실/건물의 경우 권리금, 월 수익, 실거래가, 적합업종, 주거인구 및 유동인구현황, 반경 이내 업종분석, 타 지역 상권분석, 공시지가 등 대박 상권을 위한 특급 정보들이
토지/태양광의 경우 필지 수, 지목, 면적, 공시지가, 지형, 도로접면, 현재용도, 추천용도, 주변시설 등 토지 매입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정보들이
펜션/게스트하우스/레지던스의 경우 월매출, 리모델링, 건물층수, 객실수, 주차대수, 면적 등,
공장/창고의 경우 대지면적, 건축면적, 전력, 층고, 호이스트, 대형차량 진입여부 등 매물종류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들을 서비스에 접목시킴으로서 고도화된 정보 구현에 힘쓰고 있다.
주변시설부터 교통정보까지, ‘발품’ 아닌 ‘손품’으로 먼저 만나보는 매물정보!
아울러 방부장은 사용자들이 굳이 번거롭게 ‘발품’을 팔지 않아도 ‘손품’ 만으로도 매물 및 주변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게끔 지도 편의적인 측면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.
‘로드뷰’와 ‘주변시설’ 메뉴를 통해 직접 가보지 않아도 매물의 외관을 비롯해 학교, 마트, 병원, 관공서 등 주변 편의시설 및 상권 등을 속속들이 둘러볼 수 있게 하였고
‘교통정보’ 메뉴를 통해 내 현재 위치에서 매물까지의 버스, 지하철 등의 교통수단은 물론, APP에서 지원하는 ‘길찾기’ 메뉴로는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시간, 거리, 비용, 이동경로, 내비게이션까지 다양한 로컬 교통정보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.
이 외 토지의 용도, 지번, 지목, 소재 등을 시각화한 ‘지적도’와 ‘지도’를 겹쳐볼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실거래 및 개발 목적에 따라 원하는 매물을 더욱 수월하게 찾을 수 있다.
㈜ 인포렉스 관계자는 “앞서 출시한 방부장 모바일 운영을 통해 얻은 사용자 경험과 이용 패턴분석을 바탕으로 부동산 거래에 최적화된 PC 서비스를 구현해냈다"며 "모바일에 이어 PC에서도 사용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”고 전했다.
이어 “방부장은 최근 기본형부터 확장형까지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각 세대 타입별 평면도와 세부 인프라 서비스를 추가하며 한 층 더 강화된 서비스 편의성으로 사용자들과 만나고 있다”고 덧붙였다.
한편 ‘방부장’은 기존 부동산 서비스들과는 달리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 100% 무료 종합 부동산 서비스로,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방부장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, PC로도 무료이용이 가능하다.
조갑천 kab@heraldcorp.com